본문 바로가기
회식 장소

산본 회식 해장 장소 : 부산복해물칼국수에서 복칼국수로 해장하기

by 만년 대리 심대리 2022. 11. 8.

 

 

안녕하세요. 만년 대리 심대리입니다.

 

 

산본에서 팀 회식을 거하게 했습니다. 집으로 해산하기 전, 해장을 하기 위해 산본 부산복해물칼국수 식당으로 이동했습니다. 날도 추워지는 가운데, 복 칼국수가 해장으로 딱이더군요.

 

 

 

 

 

산본 부산복해물칼국수는 산본 먹자골목에서 꽤 유명한 식당입니다. 네이버 평점 기준으로 4.51점이며, 블로그 리뷰도 101개나 되는 맛집이죠.

 

 

부산복해물칼국수 식당은 해장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좋은 평점에 부담 없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식당 내부는 오래된 업장 경력이 풍겨졌습니다. 식당 이모님들도 친절했구요.

 

 

 

 

 

주 메뉴가 복지리 / 복매운탕 / 복칼국수이다보니, 손님 연령층은 아버지뻘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미 2차 / 3차를 거친 뒤, 이곳에 모두 모인 것 같았습니다. 복매운탕과 소주 한 잔을 거하게 드시는 모습이 정겨웠습니다.

 

 

 

 

 

메뉴는 위 사진과 같았구요. 저희는 해장으로 복칼국수와 사이드 메뉴로 복 껍데기 무침을 주문하였습니다.

 

 

- 복칼국수 : 10,000원 / 1인분

 

- 복껍데기 무침 : 7,000원

 

 

 

 

 

주문과 동시에 보기만 해도 해장이 될 것 같은 복 칼국수가 준비되었습니다. 특히, 이모님이 좋아하는 미나리를 가득 올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모님 감사합니다)

 

 

 

 
정갈한 밑반찬류

 

 

 

 

 

 

복칼국수 국물을 먹는 순간, 왜 아버지들이 소주를 마시고 있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국물이 정말 시원하면서도 감칠맛이 최고였습니다.

 

 

건데기 없이 국물만 있어도, 소주 3병은 거뜬히 비울 수 있을 만큼 맛있었습니다.

 

 

 

 

 

복칼국수보다 더 맛있는 녀석은 바로 복껍질 무침이었습니다.

 

 

아무 기대 없이 사이드 메뉴로 시켰는데,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요... 주문하지 않았으면 큰일 났을 만큼 맛있었습니다. 특히, 복어 껍질의 꼬들꼬들한 식감은 지금도 잊히지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 맛도, 이모님들의 친절도도 만족스러운 식당, 부산복해물칼국수. 산본에서 회식할 일이 있으시다면, 여기서 꼭 해장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식당명 : 산본 부산복해물칼국수

- 주소 : 경기 군포시 산본로323번길 7-1 동아프라쟈

- 영업시간 : 11시 ~ 23시

 

댓글